상품후기

뒤로가기
제목

4D체험관을 집으로 FX-1200

작성자 이박4(ip:)

작성일 2014-12-27

조회 218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사정상 다른 아이디로 작성하는 리뷰-



수년전 단종된 4D체험 장비를 찾아 해매다  사막속 오하시스마냥 발견한 대한민국 제품


사운드포디


하지만 높은 가격으로 구입을 망설였습니다.


체험단을 신청해봤지만 탈락...



그러던 중  크리스마스날  홈페이지를 방문해 발견한  할인 메시지!


바로 구입을 하여 수령하였습니다.



 


손잡이 달린 깔끔한 박스에서 나온  fx 1200 제품!  광출력 미지원등 미흡한점은 있으나 기본 구성이 돋보입니다.



개봉기나 외형이야 구입해보면 알것이고 가장 중요한 실제 사용기를 올리겠습니다.

참고로 5.1채널 스피커에서 세팅은 따로 프론트 스피커 포트에 연결했습니다.  제가 쓰는 제품이 좋은 제품이긴 하지만  오래된거라 그런지 몰라도  y자 케이블로 연결하니 소리가 잘 안나오더라고요.


먼저  인터스텔라 ost를 듣자  대형 영화관 스피커에서 울려나오는 진동을 뛰어넘는 진동감이  의자를 타고 쫙 전달되었습니다!

단순 우퍼 진동이겠지 했던 첫 예상은 기분좋게 빗나가고  이젠 게임 테스팅




올해 많은 게이머를 감동시킨 콜오브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를 돌렸습니다.



폭발과 총성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시가전 미션을 선택





테러리스트들이 포진한 건물 옥상을 뚫을 때 마치  정말 내가 현장에서  폭파를 실시하고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강한 진동이 밀려왔습니다.




콜오브듀티 시리즈의 고질병인 약한 총기 타격감도  진동이 함께하니 마치 군대시절  사격장에서 사격을 했을

때 잠시 느껴본 실총의 손맛이 느껴집니다!



저음진동이 짜릿하게 밀려와 실제 적을 집어던지고 흔들리는 차 위에서 싸우는 기분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저음진동의 백미는 무엇일까요?


저는 폭발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폭발장면을 찾아 돌려보았습니다.



height=1080>



마치 실제 함포를 사격해 폭발을 일으키는 것만 같은 현장감!   사운드포디 스피커뿐 아니라  다른  써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는 스피커와 함께쓰니  사운드포디의 능력이 몇배는 증가했습니다!





사운드 포디 제품을 가장 잘 즐길 수 있다고 여러 블로거와 리뷰어들이 평가한 레이싱게임


하지만 저는 비행게임을 선택해봤습니다.




콕핏에 앉아서 앤진 시동을 키자 우렁차게 떨리는 진동!   실제 프로팰러 전투기 콕핏에 앉았다면 이런 기분이 아니었을까요?




입체음향에 따른 방향감을 제대로 진동유닛이 인식하는 것 같았습니다  시선을 돌리자 앤진이 장착된 정면부분에서 진동이 방향성 있게 울려나옵니다.




구름속을 뚫고 상승을 하자 빗방울이 콕핏을 두드리는 그 타격감이 바로 몸에 전해져 옵니다.  전투 직전의 긴장감을 배가시키는 가장 확실한 장비임을 입증하고 있죠.






어쨋든  적을 발견하고  강하를 실시하자  풍압에  기체가 떨리는 사운드가 소리뿐 아닌  촉각으로 바로 몸에 전해지집니다.  적기 뒤를 정확히 잡아야 한다는 긴장감을 더욱 높혀주는군요.










지금까지의 진동체험은 사격순간을 위한 예행연습이었습니다!


기관포의 사격 반동이 몸을 타고 머리끝까지 전해지는 막강한 현장감!  전쟁영화속의 한장면을 집 안에서 체험하는 순간입니다!



게임의 피격감도 느끼기 위해 전차전 도 경험해 보기로 했습니다.




 적 전차 여러대의 진군을 막기위해 길목을 버티고 서자  사방에서 포탄이 날아듭니다.


 실제 포탄을 얻어맞는 전차속에 있다는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강렬한 진동! 




2차대전 당시  자주 있었다는 전차끼리의 근접전.  정말 차량과 차량이 충돌하는듯한 충돌 느낌과 함께  포 사격시마다  온몸이 떨리는 반동까지!  정말 환상적인 제품입니다.


적에게 전차가 파괴될 때  파편 관통되는 소리가 진동으로 변환되 입체사운드 + 진동으로 울리니  파괴의 허무함도 더했습니다...








다채널 사운드를 지원 안하는 일부 국산게임에서 가상 다채널 기능을 이용하자 과도하게 진동이 오는 단점이 발견되었습니다.  좋은 제품은  완성도 높은 게임과 함께해야 더욱 가치를 발한다는걸 알게 되었죠.


그렇다고 해서 2채널 수준 사운드만 있는 게임에서 진동효과가 거추장스럽다는 것은 아닙니다.


확실히 타격, 폭발시  강렬한 진동을 줍니다.




대형 몬스터의 울음소리나 발걸음 소리와 연동해 울리는 진동은 국산게임들의 사운드 완성도 부족을 상당부분 보충해 줍니다. 





총평


 대체적으로 진동은 저음대역과 연동되는 듯 하며 우퍼진동과 함께 울립니다.  하지만  진동이 입체음향 방향과 어느정도 맞게  울리게 되어  막무가내로 울리지는 않습니다.


다채널 사운드가 지원되는 게임이나 영상과 함께해야 제대로 된 기능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연결을 프론트 스피커에 해야만 진동이 적절하게 울리며 서라운드등에 연결하면 서라운드 사운드가 울리지 않을 땐 가만히 있는 등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 많이 지적받은 발열문제는 망사 요추쿠션을 하나 더 감싸면 해결되었습니다. 자체 발열문제도 있지만 이 제품의 경우 두께가 얇아져서 열이 덜 모여있는데다  발열의 대부분은 사용자 체온에서 비롯된 것 같습니다.

실제로  망사 요추쿠션을 깔고 하자 오래 사용해도 열이 거의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진동도 쿠션을 넘어 잘 오고요.


스피커의 경우 프론트에 연결해야 진동이 잘 오는데 위치가 귀 뒤라 방향감을 해치기 때문에 다소 사용하긴 애매했습니다 그렇다고 리어나 서라운드로 연결하면  리어나 서라운드 음이 안울리는 대부분 경우엔 진동도 발생 못하게 될테니 사운드와 진동이 분리가 됬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음질도 그냥저냥입니다.




장점 :  다채널 사운드 스피커와 궁합이 좋음

          등받이를 따로 해도  진동이 올만큼  강한 진동

          중저음 대역과 연동되므로 웅장함 배가


단점 :  일부 스피커와 같이 연결시 소리가 제대로 안나옴 출력저하와는 다른 문제 발생

          진동을 가장 낮게해도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음

          중저음 대역 연동이므로 중저음이 많이 들어가는 배경음악을 쓴 게임의 경우 거슬릴 수 있음

          선이 난잡함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 작성자 사운드포디

    작성일 2014-12-27

    평점 0점  

    스팸글 안녕하세요. 고객님. FX-1200의 실 사용기가 많이 없었는데... 이렇게 자세히 후기를 적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체험단.. 탈락되셨다니... 체험단 이상으로 후기를 꼼꼼히 잘 적어 주셔서 그저 감사할 다름입니다.
    지적해 주신 단점들을 보완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사운드포디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SNS FOLLOW